[놀 이] 우리 금땡이 잘논다

걸음마 전 (생후 0~9개월) 장난감 고르기 팁

금땡아빠 2020. 9. 29. 23:20

본 게시물은 PC 화면(chrome)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시기별로 가지고 노는 장난감은 차이가 있다.

나는 그것도 모르고 그저 많고 다양하면 좋다고 생각했었다.

(어릴적 내가 충족시키지 못했던 욕구충족이라도 하듯)

 

아이의 발달과 흥미, 그리고 유희를 위해서는 시기에 맞는, 월령에 맞는 장난감이 쥐어져야 하며

개인차가 조금씩 있긴 하겠으나 어느 정도 통용되고 있는 지식을 정리해 보았다.

 


 

생후 0~2개월 - "색깔이 선명하고 단순한 장난감"

   ! 사물을 보며, 소리 듣는 것을 즐기는 시기 : 시각·청각을 자극하는 장난감이 좋다

   ① 초점책

   ② 모빌

   ③ 딸랑이

   ④ 삑삑이 or 뾱뾱이(누르면 소리나는 장난감)

   ⑤ 멜로디 장난감

 

 

생후 3~6개월 -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장난감"

   ① 오뚝이

   ② 치아발육기(치발기)

   ③ 촉각 장난감류 (봉제인형, 천으로 만든 블럭, 헝겊 그림책 등)

 

 

 생후 7~9개월 - "손가락으로 쥘 수 있는 장난감" 

   ① 끼우기놀이

   ② 물놀이장난감(목욕시 활용)

   ③ 장난감전화기

   ④ 나팔, 북 등 악기장난감

   ⑤ 공

   ⑥ 밀고 당기는 장난감

   ⑦ 움직이는 장난감 (건전지, 테옆 등의 동력으로 스스로 움직이는 장난감)